[비타투어] 중국 차마고도 힐링여행

 
 

옛 교역로 차마고도의 정수를 유람하는 건강여행


고대 무역로 실크로드가 열린 시기(BC206~AD25)보다 200년 앞서 생긴 교역로가 있다. 중국, 티베트, 베트남, 파키스탄, 인도를 연결하는 길이다. 문물뿐 아니라 문화교류도 이뤄졌던 차마고도다. 해발 4000m 윈난성과 쓰촨성을 중심으로 여러 갈래로 펼쳐진 차마고도는 총 연장 길이가 5000km에 이른다. 그 길을 따라 광대한 자연의 신비로움이 펼쳐져 있다. ‘차마고도 힐링여행’은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교역로 차마고도에 올라 호도협과 옥룡설산 등 웅장한 자연의 파노라마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한 마리 살아있는 은빛용, 옥룡설산


이번 프로그램은 험준한 차마고도의 핵심 볼거리를 편안하게 유람하듯 둘러본다. 중도객잔에서 관음폭포에 이르는 차마고도는 걸으면서 차마고도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는 힐링 크레킹을 즐긴다. 옥룡설산과 호도협을 양 옆으로 바라보며 걷노라면 일상의 스트레스는 어느새 사라진다. 중도객잔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낭만적이다. 실제 참가자들은 중도객잔에서 머루는 것이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불편함보다는 웅장한 산에 둘러싸인 환상적인 뷰는 '5성급' 호텔에 버금가는 감동을 선사한다.



장이머우 감독이 연출한 ‘인상여강’ 가무쇼는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운남성의 정취가 느껴지는 속하고성 풍물거리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동은 미니버스, 말 등을 이용해 체력적인 부담이 덜하다. 특히, 나시객잔으로 향하는 길에 달그락 달그락 말 등에 오르는 경험은 잊지못할 축억이 된다. 일정동안 가을 제철인 자연 송이버섯과 나시족 전통요리, 사천전통식 등으로 건강을 다진다.



http://www.vitatour.co.kr/item/item_detail.asp?seq=14&pagec=1&tseq=1&mseq=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OLED] 노하우 편

[삼성 OLED] 화질 편 | 삼성전자

[삼성 OLED] 사운드 편 | 삼성전자